매일신문

DB김준기문화재단, 2023 DB-SNUbiz Global Startup Challenge 시상

사진= DB김준기문화재단 제공
사진= DB김준기문화재단 제공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10일 DB인재개발원(경기도 광주)에서 서울대 경영대학과 함께 주최하는 '2023 DB-SNUbiz Global Startup Challenge' 시상식을 DB Inc 강운식 사장과 김우진 서울대학교 경영대 부학장을 비롯해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DB-SNUbiz Global Startup Challenge'는 아시아 대학생의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우수 창업(예비)자를 발굴함으로써 역량 있는 국내외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의 대회다.

올해 본 대회는 14개국에서 총 324팀과의 경쟁을 거쳐 최종 본선 12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1등 1팀, 2등 2팀, 3등 3팀이 가려졌다. 1등 1팀과 2등 2팀 등 총 3팀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테크 전시회인 CES2024 탐방과 창업 관련 기관 방문 기회를 갖게 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BoviTech(싱가포르)팀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소의 생체인식'을 비즈니스모델로 1등을 차지했다. 해당 팀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1등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리며, 미국 CES2024 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1988년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인재 육성, 연구활동 지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