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본부장 윤성훈)은 지난 1일 서청도농협에서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집중호우 특별재난지역 침수농기계 무상 순회수리에 이은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장 고주석) 회원들과 서청도농협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조합원들의 농기계 점검 및 파손농기계 수리에 힘을 모았다.
농기계수리센터가 없거나 멀리 있어 농기계를 제때 수리하지 못하고 불편을 겪는 농가들의 관리기, 예취기 등에 대해 부품비 지원과 무상수리를 실시해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앞으로 순회수리를 꾸준히 시행해 농업인 편익증대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박욱현 서청도농협 조합장은 "수리 여건이 어려운 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 및 점검과 안전사고 예방 교육까지 지원해 조합원들께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윤성훈 경북농협 본부장은 "7월 집중호우 시 특별재난지역 순회수리를 자발적으로 추진해 준 경북NH농기계순회정비단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농업인 영농편익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북NH농기계순회정비단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