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에너지서비스㈜(대표이사 이경남)와 경북 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가 7일 구미 금오시장 일원에서 '범죄예방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구미경찰서, 영남에너지서비스, 구미시청 도시재생과, 금오시장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자연보호협의회, 원동자율방범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금오시장 일원은 지난해 구미경찰서와 영남에너지서비스가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CPTED)을 실시한 곳이다. 구미시도 이곳을 부족한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도시재생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쓰레기 수거와 함께 범죄예방 환경시설물 정상 작동 여부 확인, 공·폐가 등 빈집 확인, 범죄우범지대 순찰 등을 실시했다.
이경남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는 "범죄예방 플로깅 활동을 통해 안전한 구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미시 지역안전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구미경찰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구성원들과 함께 공동체 치안 활동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