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청년을 위해 취업박람회·지역기업 투어 '단디JOB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청년에게 지역의 유망기업을 알려줘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청년인구 유출을 저감 하고자 한국장학재단과 대구시, 한국산업단지공단, DGB금융그룹, 한국부동산원,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협력해 운영했다.
행사 기간 동안 대구 지역 고용친화기업과 가족친화인증기업,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비정부기구(NGO)단체 등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47개 지역기업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을 통한 채용도 실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대구 지역 기업과 학생들의 소통을 통해 취업 자신감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임홍택 명사 특강 ▷공공기관·민간기업 취업전략 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증명사진 촬영·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지문적성검사 ▷켈리그라피 ▷MBTI 취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특강과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또한,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4개의 기업에 대한 기업투어 '단디 알자! 대구기업'도 진행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단디JOB자!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들을 위한 구인‧구직 기회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대구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 "쓰레기"라 한 친구는 '조국 수호대'
'나 홀로 인용' 정계선 집 주소 확산…유튜버들 몰려가 시위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이재명 무죄' 선고한 최은정·이예슬·정재오 판사는 누구?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