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명 체포안 가결 민주당 의원들 살인예고글…경찰 수사 착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이 대표 지지자들이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이 대표 지지자들이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가운데, 인터넷에 비명(비 이재명)계 의원들의 실명과 함께 살인 예고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2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민주당 의원 14명을 거론하며 "총을 준비해야겠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 지목된 민주당 의원들은 당내에서 비명계로 분류되는 인사들이다.

경찰은 이 대표 지지자로 추정되는 글 작성자가 이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가결표를 던진 것으로 보이는 의원들을 대상으로 협박 행위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남부청 관계자는 "의왕경찰서에서 IP 주소 등을 토대로 현재 작성자를 추적 중"이라며 "(작성자를) 검거하는 대로 협박 혐의를 적용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래픽] 이재명 체포안 이탈표 상황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의 가부를 가른 것은 고작 두 표였다.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뤄진 이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 결과는 총 295표 중 \
[그래픽] 이재명 체포안 이탈표 상황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의 가부를 가른 것은 고작 두 표였다.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뤄진 이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 결과는 총 295표 중 \'가\' 149표, \'부\' 136표, 기권 6표, 무효 4표였다. 재적 의원(298명)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이 찬성해야 가결되므로 가결 정족수는 148표였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