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World No.1]<83>발가락 20개, 손가락 14개 인도 아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년 전, 인도 북부에서 태어난 아크샷 ‘기네스북 등재’
제거한 다른 손가락으로 엄지 재건 수술 받아

손가락 14개, 발가락 20개를 가진 아크샷 사세나. 출처=데일리메일
손가락 14개, 발가락 20개를 가진 아크샷 사세나. 출처=데일리메일

전 세계에서 공식적으로 가장 많은 손발가락을 가진 기네스북 보유자는 모두 합해 34개인 인도 소년이다. 12년 전,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인도 북부의 아크샷 사세나(1)가 양손에 7개의 손가락과 양발에 10개의 발가락을 가지고 태어나 기네스북에 등재됐다고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아크샷은 특이하게도 엄지가 없으며, 작은 손가락과 발가락이 거의 엇비슷한 크기로 연체동물의 다리처럼 쭉 이어져 있다. 양 발가락은 얼핏 보면 오징어나 주꾸미의 작은 다리처럼 10개가 촘촘하게 달려있다. 하지만 아크샷은 생후 몇 년이 지난 후에, 제거한 다른 손가락을 이용해 엄지 재건 수술을 받았다.

아크샷의 어머니 암리타 사세나는 "첫 아이인 아크샷을 봤을 때 정말 기뻤다"며 "하지만 그의 손가락을 봤을 때는 너무 놀랐다"고 말했다. 아크샷은 손가락이나 발가락 수가 정상보다 많은 '다지증' 유전적 이상으로 판명됐다.

한편, 아크샷이 태어나기 전에는 중국 랴오닝성의 16세 소년이 손가락 15개, 발가락 16개로 이 부문 기록 보유자였다. 이름 밝히기를 거부한 이 소년도 태어난 지 얼마되지 않아, 6시간30분에 걸친 수술을 통해 나머지 손가락을 제거했다고 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