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구벌스포츠클럽·달서체력센터 '달구벌 체력왕' 김재성·윤지윤 선발

달서체력인증센터 주관으로 상‧하반기 지역주민과 회원대상 체력측정

8일 대구스포츠복합타운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8일 대구스포츠복합타운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2차 체력측정의 날' 행사에서 우승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단법인 달구벌스포츠클럽(회장 신재득)과 달서체력인증센터(센터장 김정미)는 8일 대구스포츠복합타운내 다목적체육관에서 지역주민과 스포츠클럽회원을 위한 '제2차 체력측정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체력측정은 성인기(만19∼64세)대상으로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민첩성, 순발력, 심폐지구력검사의 총 6개 항목과 체격을 측정하고, 지난 4월 1차 체력측정 결과와 이번 2차 측정 결과를 합산하여, 달구벌체력왕을 선발했다.

심규대 담당자는 "달구벌체력왕은 1‧2차 체력측정을 동시에 실시한 시민과 회원 대상으로, 달서체력인증센터와 함께 백분위 합산 최고점과 지방감소 및 근력증가 등 측정데이터를 분석하여 선발하였다"고 말했다.

2023년 달구벌 체력왕에는 김재성, 윤지윤 회원이 남녀최고점으로 선발되었으며, 체력인증상에는 배현희, 박진영 회원이 수상했다. 달구벌체력왕으로 선발된 윤지윤 회원은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체력측정을 통해서 꾸준히 운동한 결과를 보고 싶었는데, 상장과 상품까지 받게되어 기쁘고, 내년에도 꼭 참여할 생각이다"고 했다.

달구벌스포츠클럽은 체육복지센터와 다목적체육관 2층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체육에서 학교 및 전문체육으로 이어지는 스포츠 선순환 시스템을 확립하여 우수선수 양성은 물론, 탁구, 배드민턴, 야구, 바둑, 프리테니스, 펜싱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 활성화에도 노력중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