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여 합창, 팝페라, 재즈를 함께…패밀리 마티네Ⅲ : 감성 모자이크

10월 17일 오전 11시,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대구시립합창단. 대구시립합창단 제공.
대구시립합창단. 대구시립합창단 제공.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대구시립합창단이 함께 기획한 '패밀리 마티네Ⅲ : 감성 모자이크'가 17일 오전 11시,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패밀리 마티네'는 대구콘서트하우스가 기획하는 것으로, 오전에도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시립합창단의 남성합창으로 무대가 시작되며, 여성합창을 이어 특별 출연의 순서로 이어진다. 테너 조규석·안혜찬, 바리톤 임경훈, 베이스 이기현으로 구성된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와 드럼 김남훈, 플룻 김은미, 피아노 문경환, 콘트라베이스 윤태원으로 구성된 '김남훈 재즈 쿼텟'이 출연한다.

먼저 시립합창단의 '남자의 자격'을 부제로, 'Brothers, Sing On!(친구여 노래하자!)'과 'Stouthearted Men(결의에 찬 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방랑객들의 유유자적하는 듯한 감성을 낭만적으로 그려낸 곡과 박진력이 넘치는 곡이 연이어 펼쳐진다.

두 번째 무대의 부제는 '여인의 향기'로, 여유로운 풍격을 묘사한 곡인 '바람은 남풍'과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길 바라는 마음이 깃든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를 들을 수 있다.

세 번째 무대는 그룹 '송클레어'의 무대다. 세계 3대 테너 중 한 명인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명곡인 'Il Canto(노래)', 이탈리아 가곡 'Un Amore Cosi grande(대단한 사랑)', 메릿의 'Il libro dell'Amore(사랑의 글)'이 예정돼있다.

이어서는 '김남훈 재즈 쿼텟'이 'Autume Leaves'와 'Just the way you are'의 차례다. 대망의 마지막 무대는 시립합창단과 '김남훈 재즈 쿼텟'이 함께 윤지영 편곡의 '거위의 꿈'과 최가희 작곡의 '지금해요', 'In the Mood'가 장식한다.

관람은 전석 5천원, 8세 이상 관람 가능, 053-250-1400.

패밀리 마티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패밀리 마티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