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도시공사, 인도 푸네광역도시개발청과 상호협력 MOU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시개발지역 정책·기관 간 인력교류 약속

(왼쪽부터)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과 라훌 란잔 마히월 푸네광역도시개발청장, 인도과학기술원 라젠드라 자그델 원장이 지난 5일(현지시간) 인도 푸네 현지에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왼쪽부터)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과 라훌 란잔 마히월 푸네광역도시개발청장, 인도과학기술원 라젠드라 자그델 원장이 지난 5일(현지시간) 인도 푸네 현지에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김용학 사장이 지난 5일(현지시간) 인도 푸네를 방문해 라훌 란잔 마히월 푸네광역도시개발청장을 만나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김 사장은 지난해 12월 인도 뭄바이를 방문하는 등 지역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현지 공공기관과 협업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왔고, 그 노력의 결실로 이번에 푸네광역도시개발청과 MOU를 맺게 됐다.

인도 마하라슈트라주에 속한 푸네광역도시권은 인구 720만명(추정)이 거주하는 도시로, 인도 자동차 산업과 정보기술(IT) 사업의 중심지 중 하나이자 인도의 대표적인 교육·문화 도시다.

이미 현대중공업, LG전자, 성우하이텍 등 굴지의 국내 기업이 진출해 있고, 최근 현대자동차가 푸네광역도시권의 탈레가온에 위치한 GM공장을 인수하면서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도시개발지역 정책 ▷정보 교환과 홍보 ▷지속 가능한 건축 개발을 위한 인적 교류 ▷연수 프로그램 운영 ▷두 기관의 대표단 상호 방문과 공동사업 추진 가능성 타진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을 약속했다.

라훌 란잔 마히월 청장은 "부산도시공사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고, 두 기관이 함께 교류하면서 더 큰 기회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학 사장은 "이번 푸네광역도시개발청과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공사의 사업구조를 새롭게 혁신하고 지역 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도와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해외사업 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도시공사는 조만간 푸네광역도시개발청을 부산으로 초청해 부산과 부산도시공사의 사업현장을 소개하고 두 기관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