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지난 14일~15일 양일간 대봉동 김광석길 일원에서 개최한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새롭게하다. 리뉴 페스타(Renew Festa)' 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김광석길의 매력을 알리고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했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 벽화작품 공모전으로 총 9점의 벽화를 새로 설치했으며, 콘서트홀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풍성한 무대공연 연출과 함께 음악과 벽화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재미를 더하는 포토존으로 김광석길을 찾은 시민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김광석길이 최초 조성된 지 10여 년이 지나 노후화 된 벽화를 새로운 감성으로 대부분 교체하고, 김광석 콘서트홀 시설을 정비하는 등 김광석 길 전반을 새롭게 단장한 벽화와 김광석의 음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축제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함으로써 김광석길의 명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김광석 길 리뉴페스타로 새롭게 그려진 벽화들과 콘서트홀에 조성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김광석길이 다시 활력이 넘치는 명소로 탈바꿈하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