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청소년 희망페스티벌 “함께 그리는 우리들의 꿈” 성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와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재진)은 지난 14일 서구문화회관에서 "함께 그리는 우리들의 꿈"을 주제로 "2023년 서구청소년 희망페스티벌 Hi~you"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경연대회와 버스킹, 랜덤 플레이댄스 게임 등을 통해 끼와 멋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했다. 특히 버스킹 공연은 청소년들의 재능을 키우고자 서구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학교 방과후 활동 동아리팀들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있는 무대가 되었다.

개막식에서는 서평초교(플룻 앙상블)와 평리초교(평리플룻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유공자 시상식과 청소년들의 개회선언, 꿈과 희망을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는 개회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대상은 '대구청소년 날뫼북춤 풍물단'(팀명 왁자지껄)이, 최우수상은 서대구초 '꿈사다리 뮤지컬 동아리 팀'이, 우수상은 '경운중학교 손찬'(랩송(고백)), 비봉초등학교의 '날뫼농악부'가 수상했으며 인기상은 드림워커 스포츠센터의 'k-미르퍼포먼스팀'(태권도 k_pop)이 수상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 멋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 앞으로도 서구청소년수련관(박재진 관장)과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미래가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