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 위스키와 포뮬러 브랜드의 만남, ‘잭 다니엘스x맥라렌 한정판’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GS25 단독 출시 기념, ‘도어투성수’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잭 다니엘스x맥라렌 한정판'. 잭 다니엘스 제공

한국브라운포맨의 아메리칸 위스키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맥라렌 포뮬러1 팀'과 협업한 한정판 위스키를 GS25에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잭 다니엘스와 맥라렌 포뮬러1 팀은 두 브랜드를 관통하는 철학인 '독립성, 진정성, 대담함'을 바탕으로 지난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잭 다니엘스x맥라렌 한정판'은 두 브랜드의 만남을 기념하고 창립 정신을 기리기 위해 탄생했다.

이번 한정판은 잭 다니엘스 테네시 위스키만의 부드러우면서도 스모키한 풍미를 담고 잭 다니엘스의 설립자인 '잭 다니엘'과 맥라렌 레이싱 설립자인 '브루스 맥라렌'을 기리는 색다른 패키지를 자랑한다.

기존 잭 다니엘스의 클래식한 보틀 셰입에 맥라렌을 상징하는 파파야 오렌지 컬러의 감각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더했다.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맥라렌의 로고가 들어간 넥택을 부착하여 F1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잭 다니엘스는 이번 한정판 판매를 기념해,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주간 서울 성수동 소재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잭 다니엘스 테네시 위스키로 만든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칵테일 두 가지를 비롯해, 잭 다니엘스, 잭 다니엘스 허니, 잭 다니엘스 애플을 활용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공간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칵테일 및 보틀 구매 고객에게는 맥라렌 포뮬러1 팀 파트너십 굿즈 및 잭 다니엘스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평일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한 칵테일 클래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한편 1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는 미국 테네시주의 1등급 옥수수로 만들며, 오크통에 숙성하기 전 사탕단풍나무 숯에 여과하는 과정을 거쳐 특유의 풍미를 완성한다. 국내에서는 MZ 세대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위스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