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돌봄 관련 3개 공모사업 민간수행기관과 합동 업무협약

민간수행기관 총 22곳 달해

의성군-돌봄 관련 민간수행기관 합동 업무협약식. 의성군 제공
의성군-돌봄 관련 민간수행기관 합동 업무협약식.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돌봄 관련 3개 공모사업의 민간수행기관과 합동 업무협약을 맺었다.

의성군은 올해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3개 공모사업(일상돌봄서비스사업, 재가의료급여시범사업, 노인의료-돌봄통합지원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사업을 수행할 민간기관을 공개 모집 통해 선정, 이날 협약식을 가졌다.

군과 협약을 맺은 민간수행기관은 총 22곳이다. 이 중 의료기관 6곳(의성제일요양병원, 의성군공립요양병원, 의성요양병원, 영남제일병원, 성심요양병원, 성제요양병원), 돌봄기관 8곳(의성노인복지센터, 편안한노인복지센터, 안계노인복지센터, 예은노인복지센터, 봉양노인복지센터, 서의성노인복지센터, 의성행복한노인복지센터, 참조은노인복지센터), 반찬 지원기관 4곳(의성시니어클럽, 의성노인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이다.

여기에 주거·이동목욕 지원기관(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동 지원기관(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심리 지원기관(김우정인성교육연구소), 이·미용 지원단체(대한미용사회 의성군지부)도 포함됐다.

앞으로 민간수행기관들은 각 사업의 대상자들에게 의료·돌봄·식사·이동 지원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3개 돌봄사업을 통해 의성군이 돌봄 분야에서 전국 최고 지자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