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반려동물과 놀러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오픈

스타벅스는 반려동물과 동반이 가능한 대형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는 반려동물과 동반이 가능한 대형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21일, 국내 유일의 반려동물 친화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스타벅스의 전략의 일환이다.

기존 1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매장 내에도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신설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기존 100평에서 총 168평으로 확장됐다.

리뉴얼된 1층에는 '펫 전용 공간'이 새롭게 조성되었으며, 이 공간은 야외 펫 파크와 연결된 러닝트랙이 특징이다. 이 러닝트랙에는 스타트라인과 피니시라인을 나타내는 아치형 구조물과 콘, 포토 프레임 등이 설치되어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정수기 설치 및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었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동물보호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협력하여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1일과 22일에는 유기견 입양 응원메시지 작성 이벤트와 상담 부스 운영, 펫 파크 산책 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스타벅스 MD 증정 SNS 이벤트와 설채현 수의사의 강연, 강아지 장난감 만들기 체험 등도 계획되어 있다.

신용아 스토어컨셉기획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내년 초 펫 동반출입이 가능한 시범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에서 이미 시범매장 오픈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카페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