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 미래융합학부 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19일 대구 학산공원 일대 20여명 참여
내년부터 글로컬라이프대학 성인학습자·재직자 모집

대구대 미래융합학부 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대구대 미래융합학부 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대구대학교 미래융합학부 봉사단은 지난 19일 환경보호와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대구 학산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구대 미래융합학부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학산공원 내부와 주변 보도 일대에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추교헌 학생회장은 "학교에서 배우는 학문에 그치지 않고 나아가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지구를 살리는 환경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융합학부 봉사단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대구대는 내년부터 미래융합학부에서 글로컬라이프대학(학장 양흥권)으로 문을 연다. 학부에서 단과대학인 글로컬라이프대학으로 위상을 높인다.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를 위한 4년제 정규학사학위 교육과정으로 ▷글로컬융합학부(평생교육·청소년학전공, 웰라이프헬스케어학전공) ▷휴먼케어창의학부(실버복지·복지상담학전공, 자산관리·6차산업학전공)가 개설된다.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기에 고등학교 졸업자나 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이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입학할 수 있다.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으며 특히 2024학년도 입학생은 2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면제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대학교 글로컬라이프대학(현 미래융합학부) 행정실(053–850–6863, 053–650–8010, 8352)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