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12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3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군 단위 전국 2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식 통계자료를 조사해 발표하는 지표다.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개 부문과 종합경쟁력으로 나눠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 KLCI 조사·분석 결과 기장군은 종합경쟁력 부분에서 519.8점을 획득해 군 단위 전국 2위를 달성하고, 한국공공자치연구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특히 기장군은 종합경쟁력 순위에서 2015년 9위, 2020년 10위에 이어 올해 2위로 수직 상승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군은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을 비전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선8기 주요정책들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정관선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 선정, 방사선 의·과학 융합클러스터 사업 추진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내년에도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살기 좋은 기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경북대 '반한집회'에 뒷문 진입한 한동훈…"정치 참 어렵다"
한동훈, 조기대선 실시되면 "차기 대선은 보수가 가장 이기기 쉬운 선거될 것"
법학자들 "내란죄 불분명…국민 납득 가능한 판결문 나와야"
전한길 "이재명, '민감국가 지정' 핵무장론 탓? '가짜뉴스'…반박해 보라" [뉴스캐비닛]
尹 탄핵 선고 임박했나…법조계 "단심제 오판은 안 된다" 우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