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16~17일)동안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토요일(16일) 아침 최저 기온 –4~7도, 낮 최고 기온 –3~7도 되겠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안팎 되겠다.
중부 지방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16일 예상되는 비의 양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 동해안, 부산·울산·경상내륙, 울릉도·독도는 5mm 안팎, 강원 내륙·산지, 대전·세종·충남, 충북, 광주·전남, 전북, 제주도는 5~10mm의 비가 오겠다.
강원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강원 북부 산지는 5~10cm, 강원 중부 산지 3~8cm, 강원 내륙·강원 남부 산지 1~5cm, 강원 북부 동해안은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도로가 어는 곳도 많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일요일(17일) 아침 최저 기온 –17~-3도, 낮 최고 기온 –8~3도 되겠다.
중부 지방은 아침 기온 –10도 이하, 남부 지방은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으니 체온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17일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라권과 제주도에 눈이 오겠다.
제주도에 내리는 비나 눈은 월요일(18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