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16~17일)동안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다.
토요일(16일) 아침 최저 기온 –4~7도, 낮 최고 기온 –3~7도 되겠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안팎 되겠다.
중부 지방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16일 예상되는 비의 양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 동해안, 부산·울산·경상내륙, 울릉도·독도는 5mm 안팎, 강원 내륙·산지, 대전·세종·충남, 충북, 광주·전남, 전북, 제주도는 5~10mm의 비가 오겠다.
강원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강원 북부 산지는 5~10cm, 강원 중부 산지 3~8cm, 강원 내륙·강원 남부 산지 1~5cm, 강원 북부 동해안은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도로가 어는 곳도 많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일요일(17일) 아침 최저 기온 –17~-3도, 낮 최고 기온 –8~3도 되겠다.
중부 지방은 아침 기온 –10도 이하, 남부 지방은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으니 체온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17일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라권과 제주도에 눈이 오겠다.
제주도에 내리는 비나 눈은 월요일(18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