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테크테인먼트 부문 대상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 캠페인 광고 스틸컷. 차이커뮤니케이션 제공
테크테인먼트 부문 대상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 캠페인 광고 스틸컷. 차이커뮤니케이션 제공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통합마케팅 부문, 프로모션 부문, 테크테인먼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SNS 마케팅 부문, 검색퍼포먼스 부문, 디지털영상 부문, 글로벌캠페인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통합 마케팅 부문의 대상은 새롭게 런칭한 라거 맥주 'Kelly'의 브랜딩 캠페인인 하이트진로 '#켈리샷'이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인지도 확산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캠페인 영상부터 인증샷 이벤트, OOH 광고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을 진행했다.

또, 켈리 인스타그램은 개설 3개월 만에 팔로워 20만명을 돌파해 타깃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전략으로 캠페인의 성공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거머쥐었다.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나답게'와 '아름답다'의 합성어)'은 테크테인먼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서 공개한 '나름다운 청첩장 ESG' 캠페인도 프로모션 부문 대상과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K-FOOD SIMULATOR & K-FOOD META FESTA' 캠페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퍼포먼스' 캠페인 역시 검색 퍼포먼스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최영섭 대표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 시상식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7관왕을 달성하게 돼 올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하게 됐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속에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