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드래곤, 마약퇴치 재단 만든다…"청소년들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

새 소속사 통해 입장 밝혀…내년 새 앨범 계획도 전해

가수 지드래곤(권지용). 연합뉴스
가수 지드래곤(권지용). 연합뉴스

최근 마약 투약 의혹으로 논란을 일으킨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마약 퇴치를 위한 재단을 설립하기로 했다.

지드래곤은 21일 새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을 통해 발표한 친필편지에서 "세상의 편견과 불공정으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모든 사람이 동등하고 공정하게 존중받으며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무혐의 처분을 받은 지드래곤은 "이번 사태를 겪으며 지금까지 제가 보지 못한 곳을 보게 됐다"며 "뉴스를 보며 한 해 평균 마약 사범이 2만명에 달한다는 사실과 청소년 마약류 사범이 무섭게 증가한 사실, 그리고 이들 중 치료 기관을 통해 치료받을 수 있는 사람이 500명도 되지 않는다는 가슴 아픈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그래서 저는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됐다"며 "무방비로 노출된 청소년들과 무섭고 잘못된 길인지 모르고 가는 이들을 위해 마약을 퇴치하고 근절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가수로서의 책임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랜 기간 몸담은 YG엔터테인먼트에서 빅뱅으로 데뷔해 '거짓말', '하루하루', '마지막 인사' 등 숱한 히트곡을 배출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직접 작사·작곡한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r), '쿠데타', '크레용' 등을 히트시키며 솔로로도 음악적·대중적 성공을 거뒀다.

YG는 "지드래곤은 당사를 상징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었고, 그와 함께한 시간 모두 영광이었다"며 "지드래곤의 새로운 출발에 축복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결별을 공식화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