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진능정보사회진흥원, 2023년도 지능정보화 사업 통합 성과보고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8일 서울 LW컨밴션 회의실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28일 서울 LW컨밴션 회의실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조기 구현을 위한 2023년도 지능정보화 사업 통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공.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28일 서울 LW컨밴션 회의실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조기 구현을 위한 2023년도 지능정보화 사업 통합 성과보고회'(이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가 추진 중인 지능정보화 사업 결과물의 성과·우수 사례 등 공유하고 개선 및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국가정보화 유공자 시상도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가정보화 유공 시상식 ▷지능정보화 관련 사업 '2023년 성과·우수사례 공유 및 2024년 계획 보고' 등 2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국가정보화 유공 시상식에서는 박수진 국가기술표준원 공업연구사 등 총 10점의 시상이 진행됐다.

또 지능정보화 사업에서는 '디지털공공서비스 혁신프로젝트', '공공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지능화 프로젝트', '디지털 집현전 통합플랫폼 구축' 등 3개 사업에 대해 성과 및 계획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하여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조기 구현을 위해 혁신적 신기술을 활용하여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공공부문의 행정효율성을 항상 시키는 국민 체감형 과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