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에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각지에 눈이 내릴 예정이다.
중부 지역에 적설량 10여cm에서 수cm 수준의 눈이 내리고, 남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적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에 30일 기준 강원도 대부분 지역과 경기 북부 지역, 그리고 서울 일부 지역에 대해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돼 있는 상황이다.
30일 오전엔 경기 동두천·연천·포천·가평·양주·의정부·파주·구리·남양주·양평과 서울 동북권(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에, 30일 오후엔 강원 태백·영월·평창평지·정선평지·횡성·원주·철원·화천·홍천평지·춘천·양구평지·인제평지·강원북부산지·강원중부산지·강원남부산지에 대설 주의보 또는 경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다.
주말 동안 적설량은 서울과 경기 동부 2∼7cm, 경기 서부 1∼5cm, 강원 산지 5∼15cm, 강원 내륙 3∼8cm로 많은 눈이 예상된다.
또 충청권·경상권·제주도는 5∼10mm 수준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비교적 포근하겠다. 전국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5∼4도, 낮 최고 기온은 1∼12도로 예보됐다.
30일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전북·영남권이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전망됐다.
강원 영서·광주·전남은 30일 오전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됐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