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매장 '구리갈매DT점'을 1월 5일에 공식 오픈했다. 이 매장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특별 공간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매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오픈한 이 매장은 기존의 펫 프렌들리 매장보다 발전된 형태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은 지상 1, 2층에 걸쳐 총 195평, 142석 규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주로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50평 규모의 펫 존이 별도로 조성되어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대기 공간, 그리고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 1층에서는 음료 제조 공간 때문에 식약처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제한된다.
또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를 모티브로 한 포토존이 펫 전용 공간에 마련되어, 반려동물과 함께한 고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구리갈매DT점'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크림 패밀리 가방 세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이는 하루 100개 한정 판매되고,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스타벅스를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구리갈매DT점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반려동물은 물론 소중한 사람과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구리갈매DT점'의 오픈을 기념하여 1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7일간 드라이브 스루에서 스타벅스 카드로 주문 시 차량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금액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적립된 별은 추후 사용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