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호에이엘, 업계 최초로 대형 로터리식 환기시스템 출시

대호에이엘의 로터리식 대형환기제품은 체육관과 학교급식실 등과 같은 대형공간의 환기 뿐 만 아니라 에너지세이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대호에이엘의 로터리식 대형환기제품은 체육관과 학교급식실 등과 같은 대형공간의 환기 뿐 만 아니라 에너지세이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코스피 상장기업 (주)대호에이엘이 3년의 연구 끝에 로터리식 대형환기제품인 VenQ-R3000V, R5000V를 출시했다. VenQ-R3000V의 경우 코라스성적서(KS B 6879 기준)과 전기 및 전파인증도 완료하였으며, VenQ-R5000V도 전기 및 전파인증을 완료하여 두 제품 모두 학교장터에 등록이 완료되어 판매 중이다.

이 회사 환기사업부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판형제품의 문제점인 결로현상이 생기지 않아 곰팡이 등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실내공기질 악화 문제를 해결하였다. 동시에 숯을 활용한 전열소자로 인하여 습도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전열교환효율을 극대화하여 에너지세이빙까지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 "대형공간의 실내공기질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옵션제품인 디지털차압계와 공기질수집기(미세먼지, 초미세먼지, CO2, TVOC, 온도, 습도 측정)연동 시 학교체육관과 급식실 이슈 등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아파트, 주택 등과 같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소형, 중형제품라인업도 학교장터와 나라장터쇼핑몰에 등록 완료되어 구매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