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아양기찻길 아양뷰에 조성되는 K-2 후적지 홍보관 밑그림이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오는 22일 오전 11시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아양기찻길(아양뷰) 리모델링 및 K-2 홍보관 조성 사업 주민설명회가 열린다. 대구 동구는 이 자리에서 주요 설계 구상과 추진 일정을 공유한다. 공사 일정에 따른 통행 금지 기간에 대해서도 주민들에게 설명한다.
홍보관은 가상체험관과 K-2 군 공항 후적지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대구경북신공항 가상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다음달 착공해 5월 말 준공 및 개관을 앞두고 있다.
대구시는 철로를 활용한 구조물인 아양뷰에 K-2 후적지 개발사업을 홍보하는 내용의 홍보관을 짓고자 동구와 업무 협의를 거친 바 있다. 비슷한 시기 대구 동구는 아양뷰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구상하면서, 홍보관 조성 공사와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동구는 시 예산 15억원을 지원받아 아양뷰에 'K-2후적지 홍보관'을 조성한다. K-2 후적지의 미래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감형 디지털 콘텐츠 구축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구비 10억원을 투입해 아양기찻길 리모델링을 통해 보행환경 개선을 올해 안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리모델링 및 K-2 후적지 홍보관 조성은 대구시와 동구청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설명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