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2일 아양기찻길 K-2홍보관·아양뷰 조성 방안 나온다…대구 동구, 주민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2일 오전 11시 동구청 4층 대회의실서
아양기찻길 리모델링 및 K-2 홍보관 사업 설명

아양기찻길. 대구 동구청 제공
아양기찻길. 대구 동구청 제공
아양뷰 조감도. 대구 동구청 제공
아양뷰 조감도. 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 아양기찻길 아양뷰에 조성되는 K-2 후적지 홍보관 밑그림이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오는 22일 오전 11시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아양기찻길(아양뷰) 리모델링 및 K-2 홍보관 조성 사업 주민설명회가 열린다. 대구 동구는 이 자리에서 주요 설계 구상과 추진 일정을 공유한다. 공사 일정에 따른 통행 금지 기간에 대해서도 주민들에게 설명한다.

홍보관은 가상체험관과 K-2 군 공항 후적지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대구경북신공항 가상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다음달 착공해 5월 말 준공 및 개관을 앞두고 있다.

대구시는 철로를 활용한 구조물인 아양뷰에 K-2 후적지 개발사업을 홍보하는 내용의 홍보관을 짓고자 동구와 업무 협의를 거친 바 있다. 비슷한 시기 대구 동구는 아양뷰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구상하면서, 홍보관 조성 공사와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동구는 시 예산 15억원을 지원받아 아양뷰에 'K-2후적지 홍보관'을 조성한다. K-2 후적지의 미래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감형 디지털 콘텐츠 구축이 핵심이다. 이와 함께 구비 10억원을 투입해 아양기찻길 리모델링을 통해 보행환경 개선을 올해 안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리모델링 및 K-2 후적지 홍보관 조성은 대구시와 동구청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설명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