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금융, 금융전문 인플루언서 ‘핀플루언서’ 키운다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 교육 통해 핀플루언서 성장 지원

제1기 원더링(Wondering)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우리금융
제1기 원더링(Wondering)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이 대학생 핀플루언서 양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핀플루언서는 'Finance(금융)'와 'Influencer(인플루언서)'를 합친 말로, SNS를 통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우리금융은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원더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제1기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했다. 622명의 지원자 가운데 최종 20명을 선발하고, 지난 19일에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20명의 서포터즈들은 오는 3월 15일까지 ▷원더링 앱 내 피드에 종목·산업 분석 글 게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 투자 콘텐츠 관련 활동을 펼친다.

우리금융은 서포터즈들의 활동을 후원하고, 필요한 교육을 진행해 이들이 향후 핀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옥일진 우리금융 디지털혁신부문 부사장은 "원더링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활발한 활동으로 원더링이 한층 풍성해질 것"이라며 "서포터즈가 멋진 핀플루언서로 성장해 청년세대의 건전한 투자 문화를 이끌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