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임 대구경찰청장에 유재성 충남청장, 김수영 대구청장은 본청 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찰청 치안감 10명, 경무관 42명 대규모 전보 인사
최미섭 대구청 범죄예방대응과장 강원청 생활안전부장으로

유재성 신임 대구경찰청장
유재성 신임 대구경찰청장

정부가 치안감 10명과 경무관 42명에 대한 대규모 전보인사를 지난 2일 단행했다. 대구경찰청장에는 충남경찰청장을 맡던 유재성 치안감이, 경북경찰청장에는 경기남부청 광역수사단장으로 있던 김철문 치안감이 부임한다.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에는 김수영 대구경찰청장이, 미래치안정책국장에는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기획조정관에는 배대희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 각각 보임됐다.

유재성(57) 치안감은 충남 부여 출신으로 부여고와 경찰대(5기)를 졸업했다. 1989년 서울청 602전경대 소대장으로 공직에 입문해 충남경찰청 경비교통과장, 경찰청 사이버안전과장, 대전경찰청 2부장을 거쳤다. 2021년 12월 치안감으로 승진해 국가수사본부 사이버수사국장, 대전경찰청장을 지냈다.

경무관 42명의 전보 인사도 이날 이뤄졌다. 최미섭(58) 대구경찰청 범죄예방대응과장은 강원경찰청 생활안전부장 직을 맡는다.

경찰청 치안정보심의관에 조정래 서울경찰청 101경비단 부단장, 경찰대학 교무처장에 이재영 중앙경찰학교 교수부장,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장에 이인상 전남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중앙경찰학교 교수부장에 이관형 서울경찰청 치안정보분석과장이 각각 보임됐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