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공무원노조, 노사합동 청렴 자정 캠페인 펼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설 명절에는 선물 안주고 안받기·음주운전 근절 등 청렴 메시지 전달

칠곡군과 공무원노동조합은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과 공무원노동조합은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은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직원 청렴마인드 향상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노사합동 청렴 자정(自淨)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칠곡군수와 간부 공무원이 칠곡군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직원 내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선물 안주고 안받기', '음주운전 근절' 등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제도를 홍보하고 청렴 메시지를 전파했다.

이와 더불어 칠곡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칠곡군 홈페이지와 내부 게시판에 청탁금지법 안내 ▷청사내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송 송출 ▷전광판을 통한 청탁금지법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앞서 칠곡군은 2023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 2등급을 받았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더욱 청렴한 칠곡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