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오페라하우스,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9기 모집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 무료관람, 축제 기자간담회 참여 등 혜택 제공
공식 콘텐츠 제작, 개인SNS 통한 공연홍보와 관람후기 등 게재
올해 '글로벌 홍보' 분야 신설, 글로벌 온라인 홍보마케팅 추진

지난해 왕성한 활동을 벌인 8기 오페라팬의 모습.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지난해 왕성한 활동을 벌인 8기 오페라팬의 모습.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온라인 홍보단 '오페라팬' 9기를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다.

오페라팬(OperaFan)은 오페라와 공연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로, 온라인 상에서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의 홍보를 돕는 서포터즈의 명칭이다.

이들은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공연에 대한 정보를 게재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온라인 홍보를 돕는다. 블로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등 분야별로 선발하며, 특히 올해는 외국어 기반 글로벌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홍보' 분야를 신설해 관객층 확대와 극장의 세계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오페라팬'에게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 공연 입장권이 제공되며, 공연 티켓 추가 예매 시 30%의 특별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활동ID카드와 수료증이 발급되고,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 전 열리는 기자간담회에 초청된다.

'오페라팬'은 만 18세 이상으로,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음악·공연 애호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설된 '글로벌 홍보' 분야는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혹은 외국어 능통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월25일로,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mchoi@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3)666-6043.

오페라팬 모집 요강.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오페라팬 모집 요강.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