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평판 폭락' 이강인, 스포츠스타 평판 2위→50위 밖…'하극상 논란' 여파 계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국 대중지 더선이 14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 후배들과 언쟁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보도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이에 대해
영국 대중지 더선이 14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 후배들과 언쟁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보도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이에 대해

스포츠 스타 브랜드 평판 2위에 올랐던 이강인(파리 생제르망)이 이른바 '하극상' 논란 이후 50위 안에도 들지 못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가 각각 1, 2,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날까지 측정한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4천702만3천309개를 분석했다.

지난해 8월부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손흥민은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15.66% 하락했지만 여전히 선두에 올랐다.

손흥민과 축구 대표팀 내 불화설을 빚었던 이강인은 50위 안에도 이름을 못 올렸다. 지난달 이강인은 같은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강인은 지난 6일 요르단과 준결승전을 하루 앞두고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갈등을 빚었다. 이강인, 설영우, 정우영 등 일부 선수들이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치고 탁구를 했고 손흥민이 이를 지적하면서 충돌이 빚어졌다.

이강인과의 충돌 과정에서 손흥민은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까지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커지자 이강인은 사과문을 올린 뒤 변호인을 통해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라고 반박했지만 비난 여론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2024년 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 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24년 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 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응원하다, 고생하다, 위로하다'가 높게 나왔다"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국가대표, 주장, 토트넘'이 많았고 긍정 비율이 80.74%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