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총선레이더]송언석 국회의원, 의정활동 성과 발표

송언석국회의원.
송언석국회의원.

송언석 국회의원(김천·국민의힘)은 21일 의정활동을 통해 고향 김천 발전과 김천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이뤄낸 성과를 발표했다.

송 의원은 "'사통팔달 김천'을 현실화하고 있다"며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와 김천~문경 철도 건설사업을 본격화했고 전주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의성, 영덕을 연결하는 동서횡단철도를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천의 더 빠른 도로망 구축을 위한 성과로 지난해 12월 김천 도심 외곽순환도로의 세 번째 축인 옥률~대룡 국도대체우회도로가 계획대로 개통됐으며, 마지막 축인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의 설계작업도 차질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 시민의 숙원사업인 도심 외곽순환도로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와 같은 교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첨단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김천의 미래 먹거리 기반도 하나씩 만들어가고 있다"며 "'튜닝안전기술원'과 '드론자격센터'가 완성되면서 김천에 자동차튜닝산업과 드론산업의 구심점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했다.

또 "올해부터 예산을 확보해 'K-드론 지원센터 구축사업'과 '미래차부품 산업전환생태계 기반 구축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고도 했다.

송 의원은 "'국립 김천 숲체원'과 '국산목재 목조건축 실연사업', '국토안전관리원 인재교육원 및 전시체험관', '첨단콘텐츠 혁신센터' 등 관광 및 교육 인프라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단계부터 세심히 챙겨나가고 있다"며 "제가 시민과 함께 시작한 사업을 끝까지 마무리하고 김천 발전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