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대구 수성구을 선거구 국민의힘 공천 결과가 다음달 1일 발표된다. 국민의힘은 23일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지역구 후보자 선출을 위한 3차 경선 및 후보자 등록 신청 공고를 했다.
3차 경선 대상지는 대구 수성구을을 포함해 ▷서울 은평구갑, 마포구갑 ▷부산 중구영도구 ▷인천 남동구갑 ▷대전 서구갑, 서구을 ▷울산 북구 ▷경기 안양 동안구을, 김포갑, 구리, 남양주갑 ▷충북 청주 흥덕구, 청주 청원구 ▷충남 논산계룡금산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등 총 16곳이다.
대구 수성구을 경선 후보자는 이인선 의원과 김대식 전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청년정치시대 특별위원회 위원 등 2명이다.
3차 경선 선거운동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경선 조사는 28일과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양일간 이뤄진다. 이 기간 일반유권자는 전화면접 방식으로, 당원 선거인단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조사에 응하게 된다.
결과는 다음달 1일 발표된다. 발표 시간은 미정이다. 3차 경선 대상 선거구 후보자들은 2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구 동구을 선거구는 강대식 의원 등 5명이 경선 후보로 이름을 올렸지만 이번 3차 경선 대상 선거구 명단에는 빠졌다. 아직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동구 방촌동의 동구을에서 동구갑으로의 경계 조정 등 선거구 획정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