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저녁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대구경북은 5일 저녁까지 비가 내리겠고 경북북동산지 쪽은 눈이 내릴 수 있다고 예보됐다. 울릉도와 독도는 5일 늦은 저녁부터 6일 아침사이 가끔 비가 내리겠다.
5일부터 6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대구경북, 울릉도와 독도는 5~10㎜, 경북남부동해안은 5~20㎜, 경북북부동해안이 10~30㎜다. 5일부터 6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북북동산지는 1~5㎝, 경북서부내륙은 1㎝ 내외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보됐다. 5일 아침 최저저기온은 2~6℃, 낮 최고기온은 7~9도, 다음날 아침 최저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7~11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바람이 강하게 부는 지역도 있겠다. 5일 오후에는 포항, 경주에 강풍 예비특보가, 동해남부앞다바와 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 풍랑예비특보가, 5일 밤에는 동해남부 앞바다에 풍랑예비특보가 발표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비가 내려 얼었던 땅이 녹고 지반이 약해져 도로나 공사 현장의 지반 침하, 산지 및 절개지에서의 토사 유출과 산사태, 낙석, 주택가 주변 축대나 옹벽 붕괴 등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