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신 자녀교육 정보, '여기'에 모두 담았습니다…'가이드북' 발간

대구시교육청,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발간
유·초·중·일반고·특성화 및 마이스터고·특수교육 등 7종으로 구성

'2024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7종. 대구시교육청 제공

최신 자녀교육 정보와 함께 자녀교육 역량을 길러줄 '2024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이 개정 발간됐다.

대구시교육청이 개정 발간한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유치원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학교급별 자녀교육에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아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제작됐다.

유치원 가이드북엔 첫 학교 교육과정과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다뤘다. 초등학교 1~3학년 가이드북은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2022 개정교육과정 등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학교 4~6학년 가이드북은 사춘기 자녀에 대한 교육 방법을 담았다.

중학교 가이드북엔 생활교육 관련 정보를, 일반고 가이드북엔 고교학점제와 대입전형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이밖에 특성화·마이스터고 가이드북엔 취업과 진로 지도, 면접관련 내용 등이, 특수교육 가이드북엔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설명 등이 실려있다.

시교육청은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6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유치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부모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을 활용한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심화과정 프로그램 연수도 운영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부모에게 자녀교육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 기회도 확대해 자녀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