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흥시·(주)제이씨케이컨텐츠랩, 시흥시 시민 크리에이터 5기 양성 교육 추진

사진= 시흥시 제공
사진=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27일까지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줄 '제5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는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홍보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부터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과정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획·촬영·편집 전반 이론 교육 및 영상 제작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4월 9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화·금, 오후 2~5시, 총 10회(온라인 교육 4회, 대면 교육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다양한 소셜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이은지 대표(인스타툰 멍디)와 재태크 분야 50만 구독자 '절약왕 정약용' 채널을 운영 중인 문준희 교수(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가 특강 연사로 참여해 참가자들과 특별한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교육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교육 이수 후 시흥 홍보 서포터즈로 꾸준하게 활동할 의향이 있고, 개별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출서류 심사 결과, 동점자의 경우에는 시흥시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시흥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관련 공지글이나 홍보물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구글 설문지)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의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별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는 4월 2일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시민들이 역량을 강화해 더 참신하고 획기적인 영상 홍보 방만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활동의 보폭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시행사인 (주)제이씨케이컨텐츠랩 정창근 대표는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영상제작 트렌드를 커리큘럼에 많이 반영했다."라며 "실제로 유튜브와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전문 강사진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제작될 참신한 홍보 콘텐츠가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