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골 2도움 손흥민, 페널티박스 안 여우"…BBC '이번 주의 팀' 선수 선정


EPL 토트넘의 주장이자 주득점원인 손흥민. 톻트넘 SNS 제공
EPL 토트넘의 주장이자 주득점원인 손흥민. 톻트넘 SNS 제공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영국 공영방송 BBC의 베스트11 '이번 주의 팀' 선수 중 하나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12일(한국 시간) BBC가 발표한 2023-2024 EPL 28라운드 '이번 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이 명단에 들어갈 선수는 BBC의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다. 손흥민은 3-4-3 전술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명단에 포함됐다.

손흥민은 지난 10일 펼쳐진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 출전해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4대0 완승을 이끌었다. 브레넌 존슨과 티모 베르너의 골을 도왔고, 후반 추가 시간엔 데얀 쿨루셉스키의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슛으로 연결해 득점에도 성공했다.

이날 한꺼번에 공격 포인트 3개를 보탠 손흥민의 시즌 공격 포인트는 22개(14골 8도움)가 됐다. 2016-2017시즌부터 8시즌 연속으로 공식전 공격 포인트 20개 고지를 돌파했다. 토트넘 소속으로 넣은 골도 159골로 늘었다. 구단 통산 득점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BBC가 선정한 '이번 주의 팀' 명단. BBC 홈페이지 제공
BBC가 선정한 '이번 주의 팀' 명단. BBC 홈페이지 제공

크룩스는 손흥민을 두고 "1골 2어시스트란 기록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그의 어시스트는 빌라를 파괴했다"며 "손흥민의 원터치 마무리는 스트라이커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것이었다"고 했다.

이어 "역습 때 골을 넣거나 득점 기회를 만들 뿐 아니라 '박스 안의 여우'가 될 수도 있다. 주장이 된 뒤 더욱 '팀 플레이어가' 됐다"고 덧붙였다. '박스 안의 여우(a fox in the box)'는 페널티 구역 안에서 재치를 발휘, 득점하는 공격수란 의미다.

토트넘에선 손흥민을 포함해 4명이 명단에 포함됐다.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그들. 이외에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대니 잉스(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존 스톤스(맨체스터 시티), 데클런 라이스와 벤 화이트(이상 아스널), 콜 팔머(첼시), 버질 판다이크(리버풀)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