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초록우산 2024 아이리더(I-Leader) 발대식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14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장, 양 기관 관계자, 장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재양성 지원사업 '초록우산 2024 아이리더(I-Leader)'발대식과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대구의 인재는 대구가 키운다'라는 모토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지원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교육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지난 2023년 5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지역 내 재능을 가진 아동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대구시교육청 협조를 받아 선발한 학업 분야 24명, 체육·예술 분야 15명 등 39명의 학생에게 총 2억 6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문희영 대경권역총괄본부장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리더 곁에 항상 초록우산이 함께할 것이며, 아동들이 자부심을 갖고 자신의 날개를 활짝 펼쳐나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다양한 교육복지 정책 추진과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키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