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강인 감싼 손흥민 "진심 어린 사과 받아…팀 뭉치는 계기"…'하극상 논란' 종지부?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0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한국-태국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0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한국-태국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32·토트넘)은 20일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의 '하극상 논란'에 대해 "팀으로 더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이날 태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3차전을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어제 다 같이 만나는 자리가 있었다. 강인이가 모든 선수들 앞에서 어떤 행동을 했고, 잘못했는지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먼저 사과하는 용기도 굉장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강인이가 그런 용기를 내서 한 팀으로서 뿌듯하다. 모든 사람들이 실수를 하고, 실수를 통해 배운다. 강인이도 어리기에 더 단단해지고, 대표팀이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달 막을 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대표팀 막내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탁구를 치겠다는 걸 만류하다 몸싸움을 벌였고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다.

손가락 부상에 대해 손흥민은 "이제 더는 손가락에 대한 기사는 안 써줬으면 한다"며 웃었다. 이어 손흥민은 "심각한 부상은 아니다. 신경 써주는 것은 감사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니 미안해지고 힘들다"며 "축구는 팀 스포츠라서 안 좋은 기사가 나가니 불편하다. 이런 아픔은 모든 축구 선수가 가지고 있다"고 했다.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맞붙는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도 주장 완장을 차고 나선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