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성 선제골' 한국, 태국과 전반전 1-0 리드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선취골을 넣은 이재성이 어시스트를 한 조규성과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한국과 태국의 경기. 선취골을 넣은 이재성이 어시스트를 한 조규성과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선홍호가 이재성(마인츠)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은 채 전반전을 마쳤다. 다만 수비 상황에서 실책이 나오는 등 불안함을 노출하고 있어 후반전에는 집중력을 더 높여야 하는 숙제도 떠안았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6일 대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을 치르고 있다. 전반전이 끝난 현재 황선홍호는 이재성의 선제골을 앞세워 1-0으로 앞서고 있다.

이날 한국은 4-2-3-1 전형으로 최전방에 조규성(미트윌란)을 배치했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은 2선에 섰다. 황인범(즈베즈다)과 백승호(버밍엄 시티)가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했고, 포백은 김진수(전북현대)와 김영권(울산HD),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문환(알두하일)이 합을 맞췄다. 골문은 조현우(울산)가 지켰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홈팀 태국의 압박에 주도권을 내줬다. 전반 1분 코너킥 공격 후 한 번의 전진 패스가 수파촉 사라찻을 향했다. 사라찻이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 위를 넘어갔다. 4분 뒤에는 수파차이 차이디드가 뒷공간을 파고들어 슈팅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이 나왔다.

이후 한국은 태국 뒷공간을 노리며 반격에 나섰다. 전반 12분 이강인이 원터치로 내준 공을 황인범이 전방으로 넘겼다. 손흥민이 골키퍼와 맞섰으나 잠시 주춤한 사이에 슈팅이 수비수 발에 막혔다.

흐름을 탄 한국이 0의 균형을 깬 시점은 전반 19분. 이강인의 침투 패스가 태국 수비진을 허물면서 조규성이 골키퍼를 제쳤으나 슈팅이 빗맞았고, 뒤따라오던 이재성이 밀어 넣었다.

한국은 전반 막판에도 태국의 압박에 시달렸다. 전반 39분 태국 코너킥 상황에서 판사 헴비분의 헤더가 골대 옆으로 살짝 빗나갔다. 3분 뒤에는 태국 윙고른의 슛을 조현우가 동물적인 감각으로 선방하며 위기를 넘겼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전반 종료 휘슬이 울렸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