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상금이 팡팡'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기에너지 절감 경진대회 공동 개최

5월 31일까지 접수…총 상금 3천만원 내걸어

2024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감대회 포스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2024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감대회 포스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출범 60주년을 맞은 산업단지가 전기에너지 절감을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지원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4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감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산업단지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절감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을 비롯한 한국전력공사(대표 김동철),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사)대한전기협회(회장 김동철), (사)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회장 이계우), (사)글로벌선도기업협회(회장 민동욱),한국산업단지공단 등 6개 기관이 함께 한다.

대회 참여대상은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개인사업자·단체(기관) 중 계약전력 10MW 이하인 사업장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이메일, QR코드)과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평가를 거쳐 대상 1천만원을 포함 총 13개사에게 상금 3천만원을 지급한다.

평가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진행한다. 평가 기준은 개별 입주기업에서 사용한 전력량을 직전 2개년 동기간 사용량과 비교한 절감량과 절감률, 저소비·고효율 설비 또는 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 절감과 효율 개선 노력도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아울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은 참여기업에게 다양한 지원사업의 참여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 등 탄소중립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한국전력공사의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사업 ▷한국에너지공단의 산업진단보조 지원사업 등 기관별 관련 지원사업의 통합 안내자료도 제작해 배포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전국에서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