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보승희 "자유통일당 ‘28청춘’ 구호… 보수 시민들 자발적인 응원일 뿐"

“범보수 위기 타개하는 데 집중할 때”, 국민의힘 의혹에 반박

자유통일당 황보승희 의원이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통일당 제공
자유통일당 황보승희 의원이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통일당 제공

4·10 총선 국면 보수진영 내에서 최근 회자되는 '28청춘' 문자에 대한 국민의힘의 의혹 제기와 관련해 자유통일당(대표 장경동) 황보승희 의원이 8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반박했다.

황보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자유통일당은 지역구 7번, 비례대표 8번을 결합한 7전8기를 선거구호로 사용해왔기 때문에 자유통일당이 '28청춘'을 구호로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은 잘못됐다"면서 "지금은 보수우파 정당이 힘을 보태도 모자란 형국으로, 이와 같은 다툼을 지양하고 범보수적 위기를 타개하는데 집중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의힘 홈페이지만 들어가도 2번과 4번을 모두 찍는 이미지가 포함된 홍보물을 공식 카드뉴스로 걸어두었다"라며 "반면 '28청춘'은 자유통일당에서 사용하는 구호가 아니어서 보수층 유권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제작, 공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황보 의원은 "최근 국민의미래 모 의원이 '역대 군소정당은 1%도 못 얻었기 때문에 자유통일당을 찍으면 모두 사표가 된다'라는 문자를 메신저로 돌렸다"라며 "자유통일당 지지율이 6%대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다"라고 지적했다.

황보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까지 운운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피아식별이 안 되면 전쟁에서 필패할 수밖에 없다"라며 "지금은 위기에 빠진 범보수가 지역구를 포함해 한 석이라도 더 얻는 일에 집중하도록 하자"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