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기념학생도서관은 이달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4년 독서마라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독서마라톤 챌린지'는 독서를 마라톤에 접목한 것으로, 학생들이 읽은 책의 누적 쪽수를 더해 목표한 거리를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책 1쪽을 거리 2m로 환산해 163일간 도전 코스를 완주해야 한다.
학급 또는 동아리(최소 8명~30명 내외) 단위로 40개 팀이 참가할 수 있으며, 단축코스(1만천m), 하프코스(2만1천100m), 풀코스(4만2천195m)로 운영된다.
완주팀에게는 완주 인증서와 기념품을 증정, 코스별 최장거리 완주팀에게는 독서마라톤 완주기념 메달도 증정한다.
챌린지 방법은 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 발간한 학생 추천도서 목록에 수립된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글, 그림, 만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서관에서 배부한 독서기록장에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22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철수 2·28기념학생도서관 관장은 "이번 독서마라톤 챌린지를 통해 학생들이 눈높이에 맞는 추천도서를 읽으며, 책 속의 다양한 주제와 여러 인물과의 만남을 통해 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