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에 있는 경안여자고등학교가 지난 12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산업 트렌드와 효과적인 진로 선택을 위한 특강을 했다.
주은희 와이즈커리어 대표를 초청한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적합한 진로목표를 세우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진로개발 능력을 기르고자 마련했다.
강의는 빠르게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성적보다 성격 위주 채용으로 변하는 실태를 안내했다. 또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과 경험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과 팀워크, 리더십 등의 소프트스킬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주 대표는 "미래 인재상은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과 평생학습능력, 협업 능력, 디지털 역량 등이 필수 요소"라고 제시해 학생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김수진(1학년) 양은 "이번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직업세계 변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진로가 있음을 알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서 나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최혜순 경안여고 진로진학부장은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진로에 필요한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다양한 강연과 진로상담을 하며 가이드를 잘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