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 구성 10년 맞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민을 위한 공공보건의료교육 4월 일정. 자세한 교육 일정은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민을 위한 공공보건의료교육 4월 일정. 자세한 교육 일정은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전국 최초로 구성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가 10년을 맞으면서 시민들의 건강도 좋아지고 있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2015년 전국 최초로 구성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협의체)가 10년을 맞으면서 협의체 운영진·대표자·실무자 회의 확대 운영과 10주년 성과대회를 11월에 열어 다양한 협력사례 공유와 발전방향 모색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중이다.

또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통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구축, 통합적 관리를 통한 시민과 전문가의 지역사회 보건의료 데이터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기관별로 42개 공공보건의료 교육정보를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통합 제공해 시민들의 교육참여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고, 기관별로 운영되고 있던 공공보건의료사업을 공동 협력사업으로 연계·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5년 12개로 시작한 협의체 참여기관이 26개로 늘었고 대구시민들이 건강수준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수치가 2017년 41.9%였던 것이 50%까지 올라갔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10주년을 맞은 대구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는 기관별 전문성을 활용한 대구 맞춤형 공동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는 등 지역의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견인하는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