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뷰티기업 5개 사, 경산으로 본사 이전…"적극적 지원책에 매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내 관외 화장품 기업들 입주
대구 토니왕 사이언스, 제이스제이, 경주 케이씨테크놀러지, 알래스카드림, 김천 토브

경산 화장품산업의 거점시설인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경산 화장품산업의 거점시설인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뷰티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경북 경산에 타 지역 뷰티기업 5개 회사가 본사를 이전했다.

22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 화장품 산업의 거점시설인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는 최근 입주기업을 모집해 7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 가운데 5개 기업은 타 지역에서 본사를 경산으로 이전함과 동시에 입주하기로 했다. 대구 ㈜토니왕 사이언스와 ㈜제이스제이, 경주의 ㈜케이씨테크놀러지와 ㈜알래스카드림,김천의 ㈜토브 등이다.

이들 기업은 미래 성장동력으로 화장품·뷰티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경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책을 보고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 센터 입주와 함께 본사 경산 이전을 결정했다.

특히 두피&모발 측정 관련 신기술을 지닌 ㈜케이씨테크놀러지와 화장품 기업인 ㈜토브는 경산시 K-뷰티 마케팅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지난 3월 이탈리아 '2024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미용전시회'에 참가, 총 18만9천500달러의 수출계약을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으로 이전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만큼 체계적인 뷰티산업 지원 정책을 마련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CGMP(미국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급 우수화장품 생산시설인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는 148종의 연구 장비를 갖췄다.

올해 우수화장품 시설 구축사업을 통해 ▷기업을 위한 화장품 제형 쇼룸설치 ▷생산에서 판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지원 ▷마케팅을 위한 스튜디오 구축 등 기업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시설을 개편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