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멤버십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새로운 시도로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1년에 처음 선보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이번에 새롭게 조정되어, 고객들이 보다 적은 별 개수로 더 빠르게 음료를 즐길 수 있게 개편됐다.
이번에 도입된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은 기존 별 12개가 아닌 8개만 모아도 톨 사이즈의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 대비 혜택을 받기까지의 기간이 약 1.5배 가량 단축된 셈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다수의 고객이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선호한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5월 9일부터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상은 골드 회원으로 한정되어 있다.
회원들은 기존의 12별 적립 시스템과 새로운 8별 적립 시스템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변경 역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자유롭게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 반응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멤버십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달 15일까지 오후 2시 이후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에 대해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멤버십 회원이 가장 선호하는 10종의 음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제공된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1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므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매력적인 혜택을 갖춘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