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타벅스 코리아, 창립 25주년 기념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 시범 도입

스타벅스가 7월 말까지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한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7월 말까지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한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멤버십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새로운 시도로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1년에 처음 선보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이번에 새롭게 조정되어, 고객들이 보다 적은 별 개수로 더 빠르게 음료를 즐길 수 있게 개편됐다.

이번에 도입된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은 기존 별 12개가 아닌 8개만 모아도 톨 사이즈의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 대비 혜택을 받기까지의 기간이 약 1.5배 가량 단축된 셈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다수의 고객이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선호한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5월 9일부터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상은 골드 회원으로 한정되어 있다.

회원들은 기존의 12별 적립 시스템과 새로운 8별 적립 시스템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변경 역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자유롭게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고객 반응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멤버십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달 15일까지 오후 2시 이후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에 대해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멤버십 회원이 가장 선호하는 10종의 음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별 5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혜택도 제공된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1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므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매력적인 혜택을 갖춘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