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안동성소병원 제14대 이사장이 지난 10일 안동성소병원 신관 10층 은파홀에서 취임 감사예배와 함께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삼환 명예이사장을 비롯해 권기창 안동시장, 이국현 안동의료원장과 기독교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종식 신임 이사장은 장로회신학대학교 사무처장과 법인사무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명성복지재단 이사와 함께 소망교도소 (재)아가페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다.
김삼환 안동성소병원 명예이사장은 "안동 지역을 대표하는 명망 있는 큰 어른과 같은 분을 병원의 이사장으로 맞이하게 된 것은 성소병원의 자랑이자 지역의 기쁨이다. 새로 취임한 이사장님의 영향력이 성소병원에 크나큰 힘이 될 것"이라고 축하했다.
김종식 이사장은 "부족한 저에게 이사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김삼환 목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난 곳이 안동성소병원으로 한 때 존폐의 기로에 설 만큼 위기에 몰렸을 만큼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성소병원이 이젠 지역을 넘어 경북 최초로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한 병원, 생명과 직결되는 심장 및 뇌 질환을 처치할 수 있는 병원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계속 만들어가고 있다"며 "병원 설립 목적인 의료선교 사명을 다하고, 지역민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