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2024년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에 대해 ▷공약 이행 완료 ▷2023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절대 평가한 결과다.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살고 싶은 명품 예천 ▷일상 속 여유 매력 예천 ▷살맛 나는 부자 예천 ▷미래 교육, 따뜻한 복지 감동 예천 ▷일자리가 있는 행복 예천 ▷스포츠 1번지 활력 예천 등 6대 분야 44건을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완료된 공약은 2건, 완료 후 계속 17건, 정상 추진 25건 등 71.6%의 공약 이행률을 보였다.

앞서 군은 2022년 공약 이행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민선 7기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마무리한 것을 평가됐다. 아울러 2023년 민선 8기 첫 공약 이행평가에서 44개 사업에 대한 연차별 추진계획 및 재정 운영계획 등을 실천 계획서에 담아 A등급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이라며 "공약 이행평가단 회의, 반기별 추진 상황 점검 등을 통해 민주성과 투명성, 이행률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