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알고있나요 '섬의 날'?…울릉에 기부하면 상품 팡팡!!

행안부,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 개최…섬 있는 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추첨 대상

'우리 섬 사랑 기부' 행사 포스터. 행정안전부 제공

다음 달까지 경북 울릉에 '고향사랑기부'하면 정부가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15일 행정안전부는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8일 제5회 '섬의 날'을 알리고, 섬 지역 자치단체에 기부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내달 30일까지 '고향사랑e음'을 통해 경북 울릉 등 섬이 있는 전국 28개 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40명을 추첨해 진행된다. 당첨된 40명에게는 기존 고향사랑기부 혜택인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과 함께 제5회 섬의 날 축하공연 입장권, 체험행사권과 섬의 날 행사 기간에 대천해수욕장 소재 호텔 숙박권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티켓은 1인 4매까지, 숙박권은 1실 제공, 기념식, 축하공연 및 걷기행사, 체험행사 등 선택이 가능하다. 당첨된 40명에게는 7월 초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행안부에서 지정한 국가기념일로 매년 8월 8일이다.

지난해 행사는 울릉에서 열기로 했으나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취소됐다. 대신 지역축제인 '오징어축제' 기간인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대체 행사를 열었다.

다섯 번째로 맞이하는 올해 기념행사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충남 보령에서 열린다.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기념식이 열리고 전시관, 축하공연, 머드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원산도, 효자도, 삽시도, 고대도, 장고도 등 주변 섬에서는 섬 바다낚시대회, 섬 관광자원 찾기 스탬프 등 섬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섬 지역 특산품 판매행사도 준비한다.

임철언 행안부 균형발전지원국장은 "섬을 가진 자치단체와 기부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께서 섬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섬을 더 많이 찾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