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목재문화체험장 '목공교실', 교육생 모집 즉시 마감 "뜨거운 관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목공교육 신청자들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목공교육 신청자들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이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위해 추진하는 목공교실 교육생 모집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신청 시작과 동시에 마감됐다.

이번 교육은 좌탁 만들기를 주제로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봉화목재문화체험장(봉성면 구절로 151)에서 매주 화·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총 3개반으로 나눠 A팀(5월 28일~6월 18일), B팀(6월 25일~7월 11일), C팀(7월 16일~8월 1일)으로 각 3주 간 운영한다. 교육 인원은 팀별로 8명씩 총 24명이다.

목공교실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봉화군 제공
목공교실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봉화군 제공

당초 교육생 모집 신청은 20일까지였으나 16일 봉화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접수한 신청자가 시작과 함께 정원을 채우면서 목공교실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가 뜨거운 것으로 확인됐다.

한만희 봉화군 도시교통과장은 "주민들에게 목재를 활용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공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교육생 모집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목재 문화 확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