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도 ▷2023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가지 항목을 살펴 그 결과를 6개 등급(SA, A, B, C, D, F)으로 분류하는 것이다.
군위군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평점 78점을 넘겨 2년 연속 군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있는 우수(A등급) 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말 기준 공약이행 완료율이 50%를 달성, 전국 평균 34.3%와 전국 군부 평균 31%를 크게 웃돌면서 소통과 책임이라는 민선8기 핵심가치를 가시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6대 분야 74개 공약 중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한 등급 향상 ▷소아청소년과 진료실 운영 ▷마을가꾸기 사업 ▷벼 건조저장시설(DSC) 설치 등 37개 사업을 이미 완료했다.
현재 진행하는 ▷전국 최대규모(180홀) 파크골프장 조성 ▷동부권 농기계임대사업장 추가 설치 ▷군위 세대 아우름 워케이션 조성 ▷경북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조성 등 굵직한 사업 추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밖에도 각종 조례 제‧개정과 공모사업 예산 확보 등으로 차질없이 공약사업을 이행 중이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군위군민의 신뢰와 자긍심을 원동력 삼아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군위군은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2023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군은 내실있는 공약 관리를 위해 내달 중 자체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구 수성구 재건축 속도…'만3' 산장맨션 안전진단 통과
한동훈, 당대표 취임 100일 "尹 정부 성공, 누구보다 바란다" [영상]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
이재명 "한동훈, 보자고 말만 해…당대표회담 감감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