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도 ▷2023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가지 항목을 살펴 그 결과를 6개 등급(SA, A, B, C, D, F)으로 분류하는 것이다.
군위군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평점 78점을 넘겨 2년 연속 군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있는 우수(A등급) 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말 기준 공약이행 완료율이 50%를 달성, 전국 평균 34.3%와 전국 군부 평균 31%를 크게 웃돌면서 소통과 책임이라는 민선8기 핵심가치를 가시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6대 분야 74개 공약 중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한 등급 향상 ▷소아청소년과 진료실 운영 ▷마을가꾸기 사업 ▷벼 건조저장시설(DSC) 설치 등 37개 사업을 이미 완료했다.
현재 진행하는 ▷전국 최대규모(180홀) 파크골프장 조성 ▷동부권 농기계임대사업장 추가 설치 ▷군위 세대 아우름 워케이션 조성 ▷경북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조성 등 굵직한 사업 추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밖에도 각종 조례 제‧개정과 공모사업 예산 확보 등으로 차질없이 공약사업을 이행 중이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군위군민의 신뢰와 자긍심을 원동력 삼아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군위군은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2023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에서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군은 내실있는 공약 관리를 위해 내달 중 자체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